메뉴닫기메뉴닫기
페이스북 트위터 즐겨찾기 이메일 인쇄
홈 > 열린공간 > 병원소식
홈 > >

병원소식

게시판 내용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사업자로 선정
작성자   l   관리자 작성일   l   2019-03-05 13:31:16.0 조회수   l   3220
첨부파일   l  

1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신상훈)은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들의 치과진료, 장애인 치과계 전문 인력 양성, 신치료기술 연구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의료기관이며, 지역사회 장애인들이 치과진료 전달 체계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25억 원의 국·도비가 투입되며 2020년에 완공되어 진료를 시작할 계획이다. 센터 내에는 진료실, 전신마취 수술실, 회복실, 진정요법 진료실, 구강교육실 등을 설치할 예정이며, 전담 의료 사회복지사를 두어 장애인들의 치과 의료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신상훈 부산대학교치과병원장은 “경상남도는 서울·경기권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권역센터가 없어 장애인들이 치과 의료자원을 이용함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에 대한 전문적인 치과 진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보건소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의료봉사, 구강질환 교육 등 예방사업과 치과 진료체계 거점기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게시판 읽기
이전글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다음글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강좌 및 치과진료 봉사’ 시행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055) 360-5026
오류신고하기
PNUH 네트워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