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메뉴닫기
페이스북 트위터 즐겨찾기 이메일 인쇄
홈 > 열린공간 > 병원소식
홈 > >

병원소식

게시판 내용
부산대학교치과병원-(주)씨이엔, 융합 의료연구 발전을 위한 MOU 체결
작성자   l   관리자 작성일   l   2020-01-03 12:50:40.0 조회수   l   162
첨부파일   l   씨이엔 업무협약.JPG
1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신상훈)은 지난 30일 ㈜씨이엔(대표 이요한, 이하 CEN)과 나노 신소재를 활용한 치의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CEN에서 대량 생산하고 있는 ‘실리카 메조포러스 볼’(SMB™)의 나노 사이즈의 다공성(多孔性) 특징을 이용하여 치과치료에서 필요한 기초 기술, 즉 표면의 쉬운 기능화·빠른 확산 속도·뛰어난 반응성 등의 특성을 응용하여 일반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교정치료 등 각종 특수 치료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부가 가치 제품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신상훈 병원장은 “부산에서 나노 신소재를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대량생산에 성공한 CEN과 함께 첨단의 치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함께 공동 연구하여 치과산업과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결과물들이 도출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CEN 이요한 대표는 "최근 일본 첨단소재의 수출 횡포에 따른 우리나라의 부품, 소재, 장비 산업에 대한 육성사업과 관련하여 CEN의 나노 신소재가 향후 한국에서의 나노 산업에서 기초 원천물질로써 그 역할을 담당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나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게시판 읽기
이전글 본원-(주)큐티티 공동개발, 구강관리 솔루션 ‘이아포’ 신SW상품 대상 및 GS1등급 획득
다음글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055) 360-5026
오류신고하기
PNUH 네트워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