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메뉴닫기
페이스북 트위터 즐겨찾기 이메일 인쇄
홈 > 열린공간 > 병원소식
홈 > >

병원소식

게시판 내용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복지관 이용 장애인 등을 위한 의료봉사 시행
작성자   l   관리자 작성일   l   2026-06-05 08:51:26.0 조회수   l   98
첨부파일   l  

1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현철)이 위탁·운영 중인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센터장 손성애)는 5월 28일(목) 지역 장애인의 구강진료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의료봉사’를 시행하였다.

 

이번 의료봉사는 섬진강사랑의집에 거주 중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본원 치과의사 최영운, 명소민, 치위생학과 실습생 등 총 6명이 참석해 구강검진 및 치과진료(스케일링, 발치 등),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실습을 제공하였다.

 

시설 관계자는 “우리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경우 치과진료가 필요한 상황에도 치과에 한 번 내원하기가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직접 방문해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건넸다.

게시판 읽기
이전글 장애인 치과 진료 전신마취 대기 ‘19일’로 단축…대학병원 협업, 수술실 내 전용 체어 갖춰
다음글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시설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 시행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055) 360-5026
오류신고하기
PNUH 네트워크 닫기